{{subAry.theyear}}년 제{{subAry.times}}회 시험 실시일
시험일 | {{ subAry.examDate | formatDateWeek}} |
---|---|
입실완료 |
N1-N2 : {{ subAry.examTIme | formatTimeK }} / N3-N5 : {{ subAry.examTIme2 | formatTimeK }}까지 ※ 2025년부터 시험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. |
- ※ 규정 신분증 미지참 시 시험 응시 불가합니다.
시험실시지역
실시 권역 | 시험장 설치 지역 |
---|---|
서울권 | 서울, 인천, 수원, 성남, 안양, 고양, 부천, 천안, 청주, 대전, 전주, 광주, 춘천, 원주 |
부산권 | 부산, 김해, 대구, 구미, 창원, 진주, 울산, 포항 ※부산권역 응시 희망자는 www.bsjlpt.or.kr 참조 바랍니다. |
제주권 | 제주 |
- ※ 일부 지역에서 시험이 실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규정 신분증
구분 | 규정 신분증 | 분실 시 대체 신분증 |
---|---|---|
일반인, 대학생 | 주민등록증, 모바일 주민등록증, 정부24∙PASS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, 운전면허증, 모바일 운전면허증(경찰청 발행), 기간 만료 전의 여권, 공무원증, 모바일 공무원증, 장애인복지카드 | 주민센터에서 발급한 기간 만료 전의 『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』 |
중∙고등학생 | 기간 만료 전의 여권, 학생증, 청소년증, 장애인복지카드, 주민등록증 | JLPT 신분확인증명서 발급양식 hwp 다운로드 doc 다운로드 (기관장 날인 필수) |
초등학생 | 기간 만료 전의 여권, 주민등록등본/초본, 건강보험증, 청소년증, 장애인복지카드 | |
군인 |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기간 만료 전의 여권, 공무원증(장교, 부사관, 군무원), 공익근무요원증 | |
외국인 | 기간 만료 전의 여권, 외국인등록증, 모바일 외국인등록증, 국내거소신고증, 영주증 | 없음 |
- ※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: 사진이 없는 중∙고등학생 학생증, 대학(원)학생증, 국제운전면허증, 통신사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, 밀리패스,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, 원본이 아닌 촬영/복사본 등 상기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신분증
- ※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네트워크 장애 시 확인이 불가하므로 시험 당일 실물 신분증 지참을 권장합니다.
시험 접수 일정 및 접수 방법
구분 | 제{{subAry.times}}회 시험 접수 일정 | 접수 방법 |
---|---|---|
온라인접수 | {{subAry.receptionStart | formatDateTimeWeekShort}} ~ {{subAry.receptionEnd | formatDateTimeWeekShort}} | 시험장 선택 가능, 시험장별 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 |
우편접수 | {{subAry.postReceptionEnd | formatDateWeekShortY}} 소인까지 유효 | 우편접수 신청서 작성 (홈페이지에서 서식다운로드), 증명사진 1매(뒷면에 이름, 생년월일, 휴대전화번호 기재), 수험료(우체국 통상환)와 함께 등기우편으로 발송 ※시험장 선택 불가 |
추가접수 | {{subAry.addReceptionStart | formatDateTimeWeekShort}} ~ {{subAry.addReceptionEnd | formatDateTimeWeekShort}} | 온라인접수만 가능, 우편접수 없음 |
- ※ 수험상의 배려 신청은 시험 자재 제작 일정상 일반접수(온라인접수) 기간에만 가능합니다.
접수 준비물
사진 | 온라인접수 | 사진파일 등록 - 파일 형식: JPG 형식만 가능 여권사진규격(3.5 x 4.5cm) 비율 파일 용량: 1MB이하 |
우편접수 | 여권사진규격(3.5 x 4.5cm) 1매 사진 뒷면에 이름, 생년월일, 휴대전화번호 기재 |
- ※ 합격인정서에 접수 시 등록하신 사진이 인쇄됩니다. 반드시 본인 사진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.
수험료
구분 | 수험료 (부가세 포함) | |
---|---|---|
일반접수 | N1, N2, N3 | {{subAry.price_1|comma}}원 |
N4, N5 | {{subAry.price_2|comma}}원 | |
추가접수 | N1, N2, N3 | {{subAry.price_3|comma}}원 |
N4, N5 | {{subAry.price_4|comma}}원 |
수험료 환불 기준 및 접수 취소 방법
환불 기준 | 일반접수자 | {{subAry.cancelStart | formatDateWeekShortY}} ~ {{subAry.cancel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 취소 시 | 수험료의 100% 환불 |
{{subAry.refundStart | formatDateWeekShortY}} ~ {{subAry.refund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 취소 시 (이후 취소 불가) | 수험료의 70% 환불 | ||
추가접수자 | {{subAry.addCancelStart | formatDateWeekShortY}} ~ {{subAry.addCancel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 취소 시 (이후 취소 불가) | 수험료의 100% 환불 | |
접수취소 방법 | 온라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 | |
우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『우편접수 취소신청서』 서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, 팩스 또는 등기우편으로 취소 신청 |
- ※ 접수 취소 기간이 지난 후의 시험의 취소, 연기, 환불은 불가합니다.
접수 정보 변경
- (1) 레벨, 응시지역, 시험장 변경 : 접수 후 ~ {{subAry.change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
온라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가능 |
우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『우편접수 변경신청서』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, 팩스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 |
- (2) 영문 이름 변경 : 접수 후 ~ {{subAry.eName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
온라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가능 | 변경기간 이후에는 webmaster@jlpt.or.kr로 문의 |
우편접수자 |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변경 신청 |
- (3) 사진 변경 : 접수 후 ~ {{subAry.personal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
온라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가능 | {{subAry.personalEnd | formatAddDayShort(1)}} 이후 변경 불가 |
우편접수자 | 이메일로 변경 신청 (사진파일 첨부) |
- (4) 주소, 연락처 변경 : 접수 후 ~ {{subAry.account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
온라인접수자 |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가능 |
우편접수자 |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변경 신청 |
- ※ 단, 제주 지역 접수자의 경우 제주사무국(js0201@korcham.net / ☎ 064-757-2164 / FAX. 064-757-2168)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(5) 정보변경 이후 영문명 변경 기간 : {{subAry.birthStart | formatDateWeekShortY}} ~ {{subAry.birthEnd | formatDateWeekShortY}} 24:00까지
수험표 출력
- 수험표 출력은 아래 지정된 날짜부터 시험 당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
{{subAry.level1_outputStart | formatDateTimeWeekShortY}} 부터 시험 당일까지 |
시험 이후 일정
제{{subAry.times}}회 시험 성적 발표 | {{subAry.gradeCheckText}} |
제{{subAry.times}}회 시험 성적증명서 우편 발송 | {{subAry.sendTranscript}} |
- ※ 정확한 일자는 추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